예동행30일 / 18일차 : 성령의 열매를 맺는 예수님과의 동행

"예동행30일" 진행방법 

1. 아래의 Youtube 영상을 시청하기 전, 기도한다. 
 + 예수님!!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30일 영상을 보려합니다. 다른 생각나지 않게 하시고, 영상보다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지 않게 해 주세요.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시간에만 집중하게 해 주세요.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거나 예수님께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사단의 권세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주하고 결박합니다. 예수님과의 동행의 기쁨을, 그 은혜를 빼앗기지 않게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 Youtube 영상을 시청한다. 
3. 아래의 Text를 읽는다. 
4. 묵상질문에 답한다. 
5. 자기 전, 예수동행일기를 꼭 쓴다.

 

 

사람의 변화는 성령의 열매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수님 안에서 누리는 생명이 성령의 열매를 맺게 만들고 그 성령의 열매로 말씀대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24시간 예수님을 바라보며 예수동행일기를 쓰는 것은 성령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입니다.

 

사람은 정말 변화하는 것일까요? 우리의 경험도 안 변한다는 확신을 줍니다. 누구나 자기 자신의 변화에 대한 좌절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동행일기를 쓰면서 제게 환희와 같이 답이 왔습니다. "그것은 사람은 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예수동행일기를 "삶 뒤집기 프로젝트"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많은 사람이 성령의 은사에 대하여는 사모하며 반응도 뜨겁지만 성령의 열매에 대하여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성령의 은사가 정말 귀한 하나님의 선물이지만, 은사가 크게 드러난다고 해서 그가 꼭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증거는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성령의 열매가 맺어지는 사람이 진정 거듭난 자요, 예수님의 사람입니다.

어떻게 해야 알고 있는 말씀대로 살 수 있습니까?

성령의 열매로 인해 말씀대로 살아지는 것입니다. 성령의 열매란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사랑하려고 노력하고, 기뻐하려고 노력하고, 의롭게 살려고 노력할수록 더 좌절하고 맙니다. 우리의 열매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복음전도자 로이 혯숀은 "성령충만은 우리의 신실함에 대한 하나님의 보상이 아니라, 우리의 패배에 대한 하나님의 선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령의 열매는 우리가 추구해야 할 목표들이 아닙니다. 열매 맺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우리 쪽에서 보면, 성령의 열매는 철저히 부산물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고 사는 것뿐입니다. 24시간 예수님을 바라보면서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열매는 저절로 맺히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5장 5절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당신 안에서 맺어지고 있는 성령의 열매를 주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아주 작아도 맺어지고 있음을 주목해야 합니다. 성령의 열매가 노력해서 맺어지는 것이 아닌 것처럼 막연히 기다리다 보면 맺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을 마음에 왕으로 모시고 항상 예수님을 바라볼 때 맺어지는 것입니다. 주님이 이 열매를 맺으시도록 자신을 내어드려 순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그 순종을 통해 열매가 맺히고 또한 그 열매를 통해 다시 순종할 힘을 얻게 됩니다.

그러므로 삶의 변화는 동행과 친밀함, 지속성, 거룩, 순종이라는 네 가지를 통해 주님이 맺으시는 열매입니다.

 

 

 

묵상질문

예수님과 동행함으로 맺어진 성령의 열매가 있다면 그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어보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