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동행30일 / 24일차 : 말씀 안에서 주님 바라보기

"예동행30일" 진행방법 

1. 아래의 Youtube 영상을 시청하기 전, 기도한다. 
 + 예수님!!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30일 영상을 보려합니다. 다른 생각나지 않게 하시고, 영상보다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지 않게 해 주세요.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시간에만 집중하게 해 주세요.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거나 예수님께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사단의 권세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주하고 결박합니다. 예수님과의 동행의 기쁨을, 그 은혜를 빼앗기지 않게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 Youtube 영상을 시청한다. 
3. 아래의 Text를 읽는다. 
4. 묵상질문에 답한다. 
5. 자기 전, 예수동행일기를 꼭 쓴다.

 

 

24시간 주님을 바라보면 말씀 묵상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또 말씀 묵상이 되면 주님을 바라보는 눈이 더욱 분명히 뜨이게 됩니다.

 

"성경에도 없는 예수동행일기는 왜 쓰라고 하는거냐?"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예수동행일기, 성경에 있습니다. 시편이 대표적입니다. 주님과 친밀히 동행하는 일 역시 유행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기도나 성경읽기처럼 그리스도인의 기본 삶이요 핵심입니다.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친밀히 동행하라고 할 때, 조심스러운 것은 신비주의에 빠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부작용이 예상되지만 주님과 친밀히 동행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성경에서 그렇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였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4장 17절

17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으니라

2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

 

주님과 동행하되 성경말씀과 다른 체험을 하는 것은 아닌지 항상 점검해야 합니다.

"신비주의냐, 아니냐?"의 기준은 성경입니다.

주 예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심을 말씀이 우리 안에 거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골로새서 3장 16절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우리는 예수님을 볼 수 없지만 성경 말씀은 읽고 들을 수 있습니다. 성경 말씀대로 주님을 체험하는 것은 신비한 일이기는 하지만 결코 신비주의는 아닙니다. 신비주의는 성경이 말씀하지 않은 체험을 말하거나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로마서 10장 2절

그들이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올바른 지시글 따른 것이 아니니라

 

예수동행일기를 쓰되 성경 읽기와 큐티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성경은 우리가 신비주의에 빠지는 것을 막아주는 동시에 주님을 체험하는 눈을 놀랍게 열어줍니다.

말씀이 곧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마음에서 악한 생각을 밀어내고 사탄이 주는 생각을 막으려고 애를 쓰기보다 성경을 펼쳐,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암송하는 것이 마음을 지키는데 훨씬 효과적입니다.

 

 

 

묵상질문

말씀을 통해서 주님을 바라보고 마음을 지킨 경험을 적어보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