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동행30일 / 14일차 : 마음을 열 때 마음이 지켜진다

"예동행30일" 진행방법 

1. 아래의 Youtube 영상을 시청하기 전, 기도한다. 
 + 예수님!!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30일 영상을 보려합니다. 다른 생각나지 않게 하시고, 영상보다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지 않게 해 주세요.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시간에만 집중하게 해 주세요.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거나 예수님께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사단의 권세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주하고 결박합니다. 예수님과의 동행의 기쁨을, 그 은혜를 빼앗기지 않게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 Youtube 영상을 시청한다. 
3. 아래의 Text를 읽는다. 
4. 묵상질문에 답한다. 
5. 자기 전, 예수동행일기를 꼭 쓴다.

 

 

예수동행일기는 마음을 지키는 일입니다. 예수동행일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놀라는 것은 우리 마음의 실상을 깨닫는 것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마음을 감추거나 누르고 삽니다. 그래서 항상 두렵고 초조하고 누군가 가까이 다가오면 불안하고 충만함도 기쁨도 없이 사는 것입니다.

이처럼 마음이 복잡한 것은 마음을 열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마음을 열면 주님이 오시고 우리 마음은 정리됩니다.

 

예수동행일기를 쓸 때 가장 힘든 고비가 다른 사람들과 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음을 감추고 사는 것이 정말 두려운 일임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섰을 때, 마음에 있지 말아야 할 것이 드러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먼저 예수님을 마음에 주님으로 모셔야 합니다. 그러면 마음에 품어서 안되는 생각은 정리될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동행일기는 주님 앞에서 정리한 그 마음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열고 사는 훈련은 대단히 고통스럽지만 그 때문에 염려, 거짓, 미움, 낙심 같은 악한 것이 마음에 자리 잡을 수 없게 됩니다.

 

누가복음 6장45절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

 

결국 마음에 가득한 것이 말로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음을 변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마음을 열 수는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을 주님께 열면 주님이 빛이시기에 우리 마음이 바뀝니다. 그러면 삶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우리가 마음을 여는 것은 마귀가 주는 생각에서 단지 마음을 지키기 위함이 아닙니다. 주님의 마음을 품고 살기 위함입니다.

 

빌립보서 2장 5절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이제는 주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야 합니다. 남편 마음, 아내 마음, 부모 마음, 집사 마음, 장로 마음, 목사 마음으로는 주님 뜻대로 살 수 없습니다. 주님 마음으로 살아야 주님 뜻대로 살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마음을 열고 살아야 합니다.

 

마음 열고 사는 일에 가장 큰 도움이 바로 예수동행일기입니다.

 

 

 

묵상질문

마음을 열어야 할 부분을 생각해 보고, 내 마음의 상태에 대해 적어보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