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실력향상 방법은 규칙적인 연습




확실한 실력 향상 방법은 바로 규칙적인 연습에 있다.


피아노의 거장 블라디미르 호르비츠(Vladimir Horowits)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하루 동안 연습을 하지 않으면 내가 그것을 알고, 이틀을 연습하지 않으면 비평가들이 그것을 알게 된다. 만약 내가 사흘 동안 연습을 하지 않았다면 모든 사람이 그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씩 연습하길 권한다.


중간 단계의 연주자들은 하루에 1시간에서 3시간,


그 이상의 사람들은 3시간에서 6시간씩 연습해야 한다.


또한 전혀 연습하지 않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매일매일 하는 것이 좋다.


찰리 파커(Charlie Paker)가 10대였을 때, 그는 4년 동안 하루에 11시간에서 14시간을 연습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웃들이 그의 어머니에게 이사가기를 요구했을 정도.


존 콜트레인(John Coltrane)은 너무나 긴 시간을 연습하다 지쳐 색소폰 마우스를 입에 물고 잠들었다고 한다.


거장 아티 쇼(Artie Shaw)에게 재능이 없어 악기를 그만두었다는 사람이 찾아왔다. 그는 '하루에 8시간씩 10년을 연습한 다음 나를 찾아와 당신의 재능에 대해 논해보시오' 라고 말했다고 한다.


테크닉을 연습할 때에는 먼저 손가락을 천천히 풀고, 손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말고 편안하게 조급함 없이 연습해야 한다. 모든 연습을 할때 정확성이 스피드 보다 더 중요하다. 모든 사람은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당한 템포부터 연습해야 한다. 천천히 시작하라. 스피드는 반복된 연습을 통해 점점 더 향상되고 좋아질 것이다.


얼마나 빨리 자신이 발전될지는 걱정하지 마라.

다른 외부의 기준에 나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향상 시키는데 집중하라.

음악을 배우고 완전하게 하는 과정에 열중하고 자신에 대해 인내하도록 하라.

실력은 오랜 시간을 꾸준하게 열심히 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력이 빨리 향상되지 않거나 저조하더라도 길러기의 작은 장애물을 지나가는 정도라 여기며,

자신을 냉정히 평가할 줄도,

자신이 아주 잘하고 있을 때에는 스스로를 칭찬할 줄도 알아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