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과 멀어지게 된 45가지 이유 "무관심" by 바실레아 슐링크 / 사순절묵상 30 #20180315


히브리서 3장 7-12절
7 그러므로 성령이 이르신 바와 같이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8 광야에서 시험하던 날에 거역하던 것 같이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9 거기서 너희 열조가 나를 시험하여 증험하고 사십 년 동안 나의 행사를 보았느니라
10 그러므로 내가 이 세대에게 노하여 이르기를 그들이 항상 마음이 미혹되어 내 길을 알지 못하는도다 하였고
11 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그들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다 하였느니라
12 형제들아 너희는 삼가 혹 너희 중에 누가 믿지 아니하는 악한 마음을 품고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질까 조심할 것이요

그저 그렇게 살고자 하는 마음 "무관심"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요한계시록 3장 16절 말씀이다.
주님이 우리를 토해 버리시겠다고 하는 이 말씀은 무관심과 게으름에 빠져 있는 사람에게 적용되는 말씀이다.

무관심에 빠진 사람은...
거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주변에서 죄를 짓고 있거나 교회에서 지체가 떨어져 나가도 천하태평이다.
다른 사람들의 구원을 위해 중보기도를 하지 않는다.
자기 잘못 때문에 문제가 생기거나 다른 사람들이 어려움에 빠져도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
자기가 무슨 일을 저지른지도 모른다.
기도생활이 미지근하다.
예수님의 관심사나 요구에 무감각하다.
복음을 증거해야 하는 중차대한 상황이 벌어져도 무관심 때문에 자기의 기회를 날린다.
주님의 이름이 비방을 받아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자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이 없다.

이러한 사람에게 요한계시록 3장 1절 말씀은 말한다.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자로다"





무관심한 자에게는 "사랑"이 없다.
때문에 예수님의 관심사나 요구에 민감하지 않다
예수님을 향한 사랑으로 불타지 않고, 하나님 나라를 향한 열정도 없으며, 예수님을 위해 자기를 희생하지 않는다.
이런 자들을 향해 요한계시록 3장 15절을 말한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무관심한 자들은 대부분 게으르다.
왜냐하면 자신의 무관심이 세상을 향한 예수님의 마음을 더 슬프게 한다는 것을 안다면 계속 한 자리에 머물 수 없을 것이다.
예수님은 무관심에 가슴 아파 하신다.

때문에 우리는 무관심을 버려야 한다.

멍하게 있는 사람을 본적이 있는가? 흔히 말해 멍 때리는 사람말이다.
멍하게 있는 사람을 깜짝 놀래키거나 큰소리를 내거나 번개나 천둥 같은 것이 울렸을 때, 그 사람의 표정은 분명히 다르다.
활력이 없이 멍하게 있던 눈에 생기가 돌고 활력이 생기고 눈에 분명한 초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관심도 마찬가지이다. 우리의 영혼이 멍 때리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하나님은 번개가 치고 천둥이 치는 것 같은 징계를 하신다.
그 징계가 하나님의 채찍임을 알고 순종하는 사람은 영적활력을 되찾게 된다.
무관심과 미지근함에서 깨어나게 된다.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 분을 위해 온전히 헌신하게 된다.

무관심이라는 영적 죽음을 이기고 우리에게 해방과 생명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자.


예수님과 멀어지게 된 45가지 이유 (by 바셀레아 슐링크) 중에서...

++++++++++++++++++++++++++

예수님!!
귀찮은 일에 휘말리기 싫고,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 주변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무관심한 태도로 살았습니다.
그러다보니 그것이 편하고 익숙해져서 정말로 복음을 전해야 할 때, 사랑을 실천해야 할 때, 기도해야 할 때, 봉사하고 헌신해야 할 때 무관심으로 일관하여 살았던 저를 용서해 주세요.
예수님이 무관심에 가슴 아파하심을 몰랐습니다.
이제 알았습니다. 무관심에서 벗어나게 해 주세요.
내 주변에 일어나는 일에 사랑으로 반응하게 하여 주시고, 내 삶에 거룩한 생명과 용서의 선물을 주신 예수님께 헌신하고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영적인 활력을 되찾기를 소망합니다.
무관심과 미지근함에서 깨어나길 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꿈이 내 꿈이 되고, 예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을 따라 온전히 헌신하는 활력 넘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의 영혼에 생기가 돌기를 소원합니다.
이루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