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동행30일 / 15일차 : 나눔방이란?

"예동행30일" 진행방법 

1. 아래의 Youtube 영상을 시청하기 전, 기도한다. 
 + 예수님!!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30일 영상을 보려합니다. 다른 생각나지 않게 하시고, 영상보다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지 않게 해 주세요. 예수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시간에만 집중하게 해 주세요.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거나 예수님께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사단의 권세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주하고 결박합니다. 예수님과의 동행의 기쁨을, 그 은혜를 빼앗기지 않게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 Youtube 영상을 시청한다. 
3. 아래의 Text를 읽는다. 
4. 묵상질문에 답한다. 
5. 자기 전, 예수동행일기를 꼭 쓴다.

 

 

서로 신뢰할 수 있는 4-5명, 혹은 6-7명의 사람들과 닫힌 나눔방에서 서로의 예수동행일기를 매일 나누는 것입니다. 일기를 통해 마음과 자신의 삶을 내어놓기 때문에 깊은 영적교제를 나누는 관계가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일기를 올리고 다른 지체들의 일기에 댓글을 달아줌으로 나눔방이 운영됩니다.

 

나눔방의 목적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실 때마다 탄식하셨던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마음이 완고하여 하나님을 거역하고 늘 마귀의 미혹에 무너지는 것이었습니다.

 

히브리서 3장 8절

~~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

 

히브리서 3장 10절

~~ 그들이 항상 마음이 미혹되어 내 길을 알지 못하는도다 하였고 ~~

 

그래서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이 하나님의 택한 백성의 마음에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에스겔 36장 26절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부드러운 마음이란 하나님의 말씀에 부드럽게 반응하여, 말씀대로 살고 싶고, 말씀대로 사는 것이 기쁨이 된다는 말입니다. 예수동행일기를 쓰면서 24시간 예수님을 바라보게 되면, 우리 마음에 이 변화가 일어납니다. 우리 마음에 성령님이 역사하시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이렇게 변화된 마음이 쉽게 다시 굳어진다는 것입니다. 예수동행일기를 쓰다가 중단하면 누구나 이런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3장 13절에서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완고하게 되지 않도록 하라"고 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동행일기>를 쓸 때, 나눔방을 통하여 서로 격려하고 도와주자는 이유입니다. 혼자서는 마음 지키기가 힘들기 때문에 함께 해야 합니다.

 

전도사 4장 12절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예수동행일기>는 근본적으로 주님과의 빛 가운데 교제하는 방법이지만, 주님과의 교제에 있어서 성도들과 교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서로의 교제를 통해 주님과의 교제를 더 알아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묵상질문

영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그룹이 있습니까?

그분들과 어떤 나눔을 나누고 싶습니까?

나눔방을 만들어서 서로를 격려하고 교제해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