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 이미 받은 A학점



이미지는 구글에서 검색하여 재편집하였으며,

내용은 유기성목사님(선한목자교회)의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astor.yoo)에서 가져왔습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맙시다.


1. 과연 우리가 죄를 이기고 마귀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고 우리 자신을 이길 수 있을까요?
우리는 수시로 절망하고 좌절합니다.
그러다가 아예 이기는 삶을 살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게 됩니다.

2. 이것이 진정 십자가 복음에서 약속된 구원일까요?
복음은 이 정도 밖에 안되는 것일까요?

3. 이 문제에 대한 기가막힌 예화를 보았습니다.
튤리안 차비진목사님이 쓴 [JESUS ALL]이라는 도전적인 책에 나오는 예화입니다. 

 4. 내 친구 스티브 브라운(Steve Brown)의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

한번은 브라운의 딸 로빈이 영문학 수업이 너무 어려워 그 수업에서 빠지기를 간절히 원했다.

“이 수업에서 나는 낙제하고 말 거야. 다들 나보다 훨씬 똑 똑해. 나는 해낼 수 없어"

로빈의 아버지, 스티브는 딸을 데리고 영어학과 학과장을 만나러 갔다.

영어학과 학과장은 유태인 여성으로 훌륭한 선생이었다. 

5. “영어학과장은 딸 옆에 서 있는 나를 올려다보았다.

 로빈은 울음을 터뜨렸다. 나는 자초지종을 이야기했다.

 “제가 온 것은 다름 아니라 제 딸이 이 영 어 수업에서 빠지길 원해서입니다.

 우리 딸에게는 이 과목이 너무 어렵습니다.”

 학과장은 “브라운 씨,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면서 “로빈과 잠시 이야기해도 될까요?"라고 물었다. “물론이죠"

 그녀는 로빈 쪽으로 고개를 돌렸다.

 “로빈 학생, 어떤 심정인지 잘 알아요. 그런데 내가 시험 점수에 상관없이 무조건 A 학점을 주면 어떨까요?

 시작도 하기 전에 A 학점을 주면 공부를 계속 할 수 있겠어요?" 

6. 이런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멍청이가 세상에 어디에 있겠는가? 
 로빈은 훌쩍거리면서 대답했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녀가 말했다. “A 학점을 줄게요 학생은 이미 A 학점이에요 자, 함께 수업을 합시다 ” 
 나중에 학과장운 브라운에게 로빈이 영어를 잘 배울 수 있도록

 낮은 성적의 가능성을 차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로빈은 그 수업에 계속 A 학점을 받았다! 


7. 바로 이것이 우리가 십자가를 통하여 받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리스도 인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신 구원 사역” 때문에 처음부터 A 학점을 받은 것입니다. 
예수님의 성육신과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과 재림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실패와 심판의 위험이 제거되었습니다. 

8. 우리는 에수님 안에서 이미 죄와 세상과 마귀와 우리 자신으로부터 이김을 얻은 것입니다. 우리는 그 약속된 은혜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9. 그러나 단 하나 조건이 있습니다.
로빈이 그 학과 수업에 계속 참여해야 A학점이 주어지듯이,

우리도 계속하여 주 예수님 안에 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0.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오직 “예수님 안에 거하는 것” 하나 뿐임을 찬양합시다!
그러면 그 다음은 주 예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요 15:4-5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11. 오늘도 완전한 승리를 주신 후에 우리와 동행하시며, 우리를 인도하시는 주 예수님 만 바라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