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편지 #2 / 2020년 6월 (Prayer Letter #2 / June 2020)

2020년 5월 30일(금)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맛집 "하나후쿠"에서...

온 나라 뿐만 아니라 온 세상이 COVID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도와 믿음이 요구되는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희 가정에 일어난 일들을 공유하며,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 모두를 위해 일하고 계시며, 기도에 응답하시는 분이심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친히 준비시켜 주신 하나님!!

저희 가정이 훈련받기로 결정한 단체인 MTI(Missionary Training Institute)는 원어민(native speaker / US, UK, AUS, NZL) 선교사님들이 여수에 오셔서 장기간 체류하며 언어훈련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3월 말에 아내와 저는 Level 테스트까지 다 마쳤는데, COVID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원어민 선교사님들이 모두 각국으로 귀국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결국 MTI 봄 훈련은 취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저희 부부가 영어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상황을 열어 주셨습니다.

 

  1) 매일 화상영어 수업

  감사하게도 MTI에서는 지원자들에게 원어민 선교사님들을 1:1로 연결해 주었고, 저희 부부는 호주의 웨인&수(Wayne & Sue Sumpton) 부부께 연결되어 현재까지 매일(월~금) 화상영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 Lian과 함께 하는 성경공부

  COVID19의 상황에도 본국으로 귀국하지 않으신 리앤(Lian) 선교사님이 계십니다. 현재 23명의 학생들이 총 8개의 그룹으로 나뉘어졌고, 일주일에 2번씩 만나 원서(소설) 공부와 영어성경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여수시 사이버 외국어 학습센터

  자랑스런 여수 시민에게 제공되는 무료 화상영어 프로그램을 지인으로부터 소개받고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회 30분씩 미국 선생님과 화상으로 영어공부하고 있습니다. 초등생에게도 제공되어서 보현이도 일주일에 3회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4) IELTS Study Group

  매일 화상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호주의 Wayne&Sue 부부께서 지인인 론다(Rhonda)라는 분의 IELTS 무료수업에 저희 부부를 소개시켜 주셨습니다. 그래서 매주 토요일에 IELTS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렇게 상반기 기간 동안 MTI 훈련은 취소 되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저희 부부에게 영어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매일(월~금) 호주에서 화상으로 영어를 지도해 주시는 Wayne & Sue 부부
매주 토요일 IELTS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Rhonda (화면 중앙 위쪽 할머니^^)

 

2. 보현이와 소망이의 개학

COVID19로 인해서 학교에 가지 못했던 보현이가 난생 처음으로 초등학교에 4학년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친구들과 문자도 하고, 함께 하교도 하는 등 좋은 관계를 형성해 가고 있습니다.

소망이는 돌봄교실 형태로 벌써 4월부터 등원하기 시작했고, 워낙 당차고 똑부러지는 성격인 소망이는 걱정할 것 없이 너무 잘 다니고 유치원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보현이와 소망이의 개학으로 인해 저희 부부는 오전에 좀더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우리의 기도에 신실하게 응답하시는 하나님

여수에 내려와서 아쉬웠던 것 중 하나는 보현이가 레슨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여수에서 좋은 선생님을 찾는 것은 쉽지 않았기에 저희 부부는 기도만 하고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보현이가 그동안 연습했던 작품들을 꾸준히 연습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곡을 Youtube로 찾아보면서 따라하며 연습을 이어갔지만, 그것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의 예술단무장님으로 계시는 여수성동교회 집사님과 행정직으로 근무하시는 집사님의 소개로 한 오디션을 보게 되었습니다.

여수시는 매년 8월달에 KBS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여수음악제를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서 KBS교향악단 연주자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하고, 선발된 학생들의 마스터 클래스와 레슨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8월달 음악제 때 합주를 하게 됩니다.

이 오디션에 보현이가 합격했고, KBS교향악단 제1바이올린 부수석이신 유신혜님을 사사하게 되었습니다.

 

또 감사하게도 지인으로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화상으로 레슨을 해 주시겠다는 귀한 사랑도 받게 되었습니다.

 

 

4. MTI 가을 훈련 Open~~~~

어제(6/11) 오전, MTI측으로부터 가을학기 오픈이 확정되었다는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아내와 저는 선물처럼 주어진 소식에 감사하며, 그동안의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가을학기 개강은 9월 1일이며 12월 18일까지 진행 됩니다.

 

MTI 선교사 훈련원 / 전남 여수시 시전동 위치

 

 

5. 저희 가정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1) MTI 개강하기 전(9월)까지 열심히 공부하여 영어로 의사소통 하는 것이 지금보다 훨씬 자유로워지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개강 후에 더 많은 영어실력을 쌓아가기를 원합니다.

2) 보현이와 소망이의 학교생활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선한데는 지혜롭고 악한데는 미련하게 하여 주시며(롬16:19), 보현이와 소망이를 축복하는 자에게 복을 내려 주시고 어디를 가든지 복의 근원이 되기를 원합니다(창12:3).

3) COVID19의 상황이 조속히 나아지기를 원하며, MTI수료 이후의 일정(Family DTS, 남아공 및 탄자니아 입국)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게 되길 원합니다.

4) 화상통화로 저희 부부의 영어공부를 지도해 주시는 Wayne(웨인)과 Sue(수), 영어성경공부를 지도해 주시는 Bee Lian(비 리앤), 그리고 IELTS를 지도해 주는 Rhonda(론다)의 영육이 늘 강건하기를 원합니다.

5) 여수성동교회 주일 낮 찬양팀 양육과 XEE전도훈련 스텝양성 과정(7명)을 담당하기로 했습니다. 공부와 주어진 사역에 균형을 잘 맞추기를 원하고, 사역에 풍성한 열매가 있기를 원합니다.

6) 가족, 친지들이 평안하고 강건하기를 원하며, 아직 예수를 영접하지 않은 친지들이 예수님 믿고 새로운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7) 저희 가정의 재정, 기도 후원자들의 가정과 삶, 직장 위에 늘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기를 소원합니다.

 

 

김상원 010. 5362. 6830 | 전현주 010. 5356. 2536 | 후원 : 기업은행(김상원) 010-5362-68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